억만장자가 되고 싶은 Silicon Valley의 백만장자들은 Offline 잡지를 본다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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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잡지는 아직 죽지 않았다, 적어도 Silicon Valley에서는

NOAH KULWIN 2016년 3월 2일

“Silicon Valley”라는 단어는 지역명으로만 사용되진 않는다. 우리가 잘 알 듯, 기술 산업을 의미한다. 혹은 여러 기술 기업이 자리 잡고 있는 California의 San Francisco 반도와 Santa Clara Valley를 합쳐 부르는 데도 사용된다. 또한 HBO TV show 명칭이기도 하다.

현재 “Silicon Valley”는 또 하나의 의미를 갖게 됐다. 고가품을 다루는 잡지 발행사인 Modern Luxury는 신규 잡지를 launching 했는데, 그 명칭이 Silicon Valley이다. 이 잡지는 기술 기업의 자본 통로인, 돈에 파묻혀 사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lifestyle 고급 잡지이다.

Modern Luxury 사는 이미 San Francisco를 발간했다. 이 잡지는 (Uber의 Travis Kalanick과 Re/code 보스 Kara Swisher의 프로필을 포함하여) 예전에 기술 산업을 다룬 존경 받고 잘 알려진 지역 간행물이다. 그럼 왜 기술을 다루는 새로운 간행물을 launch 한 것인가? 그리고 그리고 왜 Offline 잡지(인쇄 잡지) 인가?

Re/code와의 전화 interview에서, Modern Luxury 편집 이사인 Beth Weitzman과 Silicon Valley 수석 편집자 Anh-Minh Le가 자신들의 생각을 조금 밝힌다.

Weitzman에 따르면, “Silicon Valley는 명백히 전 세계에서 부를 창출하는 선도적 시장이다. 이곳은 지역을 넘어 문화와 공동체의 영향력 있는 중심지이다. 그 HBO show가 방송되고 있다는 것은… Silicon Valley의 lifestyle에 전국의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San Francisco(잡지)와 차별화되는 Silicon Valley(잡지)의 특징에 대해 Le는, “Silicon Valley(잡지)가 이 지역에 실제로 살고 있고 우리의 관심사를 이해하는 사람들이 생성한, 지역에 대한 보다 많은 콘텐츠를 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Swisher가 참여한 첫 번째 호에 실린 기사들과, James Beard 수상자 Carilyn Jung이 쓴 음식에 관한 기사를 가리켰다.

Weitzman이 이야기한 San Francisco 잡지의 특징은 “전통적 도시 잡지의 모델 이상”이며, Silicone Valley 잡지에 대해서는 자선 활동, 문화 그리고 매우 부유하고 유명세가 있는 사람들의 lifestyle을 다룰 것이라고 말했다.

“Silicon Valley를 갖게 된 Modern Luxury는, 자사의 핵심 Modern Luxury 발행물과 함께 더 높이 그리고 더 많이 삐뚤어질 것이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Silicon Valley 잡지]는 독특하다…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우리가 Aspen 잡지와 하는 일이 반영될 것이다.”

전체적인 의미에서 2016년의 Offline 잡지 사업은 좋지 않다. Weitzman은, Modern Luxury가 “Luxury 영역에 집중함으로써, 추세를 뛰어넘을 수 있었다"라며, 이 회사가 투자할 부유한 사람들이 있고, 광고주들이 부유한 사람들에게 Luxury 제품을 보여주기 위해 돈을 쓰길 원하는 국가 전역의 보다 많은 도시에서 offline 잡지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Photo by lydia harper on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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