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법적인 무료 다운로드 혹은 스트리밍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출처(클릭)

Alan Henry
2018.03.08

다운로드 하거나 스트리밍으로 볼 영화를 찾는 일은 쉬운 일이다. 심지어 법을 준수하는 영화광(popcorn munchers)에게도. 만일 무료 영화, 공개 도메인 혹은 영화를 무료로 공유 개방한 창작자들을 지원하고 그들의 영화를 보길 원한다면, 북 마크 할 훌륭한 사이트들이 있으니 여기에 몇 개를 소개한다. 당신이 새로운 영화를 원할 경우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10 SBS On Demand / ABC iView

호주 공공기금 기반 무료방송 TV 채널은 수천 편의 무료 영화 및 다큐멘터리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 다수의 스마트 TV 및 비디오 콘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통해 커다란 TV 스크린으로 이 영상물들을 볼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넷플렉스들에 비해 세련미를 떨어질지라도, 영상을 보는데 문제는 없다 (그리고 1센트 한 푼 내지 않아도 된다).

#9 Vimeo

Vimeo는 규모와 인기 측면에서 YouTube의 다음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단편 영화와 독립 영화 제작자 그리고 탁월한 개인정보보호와 영상 관리 제어 그리고 긍정적인 사용자 커뮤니티를 보유한, 자유롭고 유연성 있는 모바일 친화적인 HD급 업로드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영상 업로드 서비스일 뿐이다.

양질의 볼거리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Vimeo의 Staff Picks 서비스는 드라마부터 다큐멘터리, SF에 이르기까지 전 범위를 망라한 보물들로 가득 차 있다. 무엇보다도, Vimeo 모바일 앱으로 혼자 감상할 수도, 혹은 Chromecast, Roku, Xbox, 또는 Apple TV를 통해 TV에 직접 Vimeo 영상을 연결해 무두와 함께 볼 수도 있다.

#8 Public Domain Torrents

실시간 영상(stream)보다 다운로드 방식으로 영화를 즐긴다면, Public Domain Torrents로 향하라. 당신이 기대한 만큼 많은 영화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주 예전 영화거나 클래식 영화들이지만, 원할 때 언제든지, 선택하고 싶은 만큼 영화를 다운로드하여 시청할 수 있지만 모두 무료라는 것은 아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이곳의 영화 대부분이 특정 모바일 장치용으로 최적화 혹은 인코딩 되어 있거나, 최고 품질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스스로 인코딩할 수 있다는 것이다.

#7 TopDocumentaryFilms

TopDocumentaryFilms(이하 “TDF”)는 또 하나의 훌륭한 다큐멘터리 서비스이다. 그리고 타 서비스보다 최신 다큐멘터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일 것이다. WatchDocumentary.org처럼, 이 사이트는 전쟁부터 전 세계 갈등 및 범죄까지 그리고 건강 및 환경 문제까지의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다큐멘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의 네비게이션 설계가 그들보다 나으며, 각 영상에 대한 평가를 제공하고 의견을 달아 당신의 선호와 일치하는 영화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결정을 못했다면, Top 100 다큐멘터리 리스트를 통해 사람들이 보고 있는 것을 확인하거나 그들이 선호하는 영화가 게재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 다큐멘터리 서비스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이 사이트는 단지 애그리케이터(aggregator) 역할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YouTube, Vimeo 등으로부터 컨텐츠를 가져온다. 이러한 활동으로 당신은 보고 싶은 다큐멘터리를 원-스탑(one-stop)으로 구할 수 있다.

#6 Classic Cinema Online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면, 흑백 영화와 예술 작품 같은 포스터를 사랑하는 고전 영화 애호가들에게 Classic Cinema Online은 이상적 선택이다. Gregory Peck의 Moby Dick 같은 클래식과 오리지널 Lone Ranger 영화들이 이 서비스 하이라이트이지만, 좀 더 깊게 살펴보면 1952 Mutiny와 1932 Secret of Dr. Kildare 같은 보물을 건질 수 있을 것이다.

특정 영화를 찾고 있다면, 우측 상단 메뉴를 통해 카테고리별로 영화를 정렬하여 이용할 수 있는 시리즈를 확인하거나, 오래된 슈퍼 클래식 무성 영화를 확인할 수 있다. 할리우드 황금시대의 고전 영화를 사랑한다면 (혹은 종종 장밋빛 추억을 되뇐다면), 이 사이트가 당신에게 맞을 것이다.

#5 PopcornFlix

수천 편의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무료 TV 쇼와 영화들을 보유하고 있는 PopcornFlix는 TV시장에 TV 쇼와 매체를 배급하는 독립 배급사 Screen Media Ventures가 운영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은 다량의 쇼를 활용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2 클릭 이상 멀리 떨어져 있는 프로그램 혹은 영화는 없으며 모두 컴퓨터에서 혹은 모바일 앱이나 기타 지원 장치에서 완벽히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그들이 보유한 배급권은 전체 National Geographic 시리즈 카테고리를 볼 수 있음을 의미하며, 따라서 Wild Justice나 Alaska State Troopers의 최신 에피소드를 따라잡거나 Inspector Gadget나 Rugrats Gone Wild를 의자에 느긋하게 앉아 볼 수 있다.

#4 MoviesFoundOnline

MoviesFoundOnline는 무료 영화, 독립 영화, 스탠드 업 코미디, TV 쇼, 그리고 웹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매체들을 수집하고 있다. 인디 TV 쇼에서 클래식 영화에 이르기까지 상단 카테고리 - 단편 영화, 다큐멘터리, 바이럴 영상, 혹은 코미디 등 - 를 통해 영화를 탐색할 수 있다

MoviesFoundOnline가 직접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직접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저작권 문제가 있을 경우 리스트에서 제거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그러나 훌륭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간의 저편에 떨어져 버렸을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3 Crackle

소니가 소유하고 있는 (볼거리가 많은 이유가 있다) Crackle은 사람들이 웹상의 무료 스트리밍 매체를 논할 때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러한 상황은 수많은 모바일 장치 및 셋톱 박스 상에서 나타난다. 회원 가입이 필수이긴 하지만, 가입을 하고 나면, 워치리스트(watchlist)를 만들고, 선호에 기반해 시청한 영상에 의견을 달 수 있으며, Comedians in Cars Getting Coffee 그리고 Sports Jeopardy! 등 TV 쇼 및 영화, 그리고 Firefly와 Seinfeld 같은 TV 시리즈의 완벽한 라이브러리를 살펴볼 수 있다.

이것은 Crackle이 가진 장점의 일부이다. 들어봤던 영화를 찾을 수 있고 보고 싶은 영화를 볼 수 있으며, 더불어 그것 모두가 무료이다. 종종 나타나는 광고를 볼 의지가 있는 한 말이다.

#2 YouTube

YouTube를 제외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TV 쇼 및 영화 리스트를 완성할 수 없으며, 이는 YouTube에서 볼 수 있는 찢어발겨지고 불법 복제된 매체의 엄청난 양 때문이 아니다. 실제로, YouTube는 수많은 무료 영화 및 TV 쇼가 갖춰져 있으며, 이들은 YouTube 오리지널 및 Creative Commons를 통해 가용해진 것이거나 공개 도메인에서 공유된 것들이다.

많은 YouTube 오리지널들은 YouTube Red의 유료 커튼 뒤로 사라지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예능 쇼와 영화 그리고 가입할 채널이 존재한다. 예를 들면, Paramount Vault 채널은 무료 영화로 가득하며 이도 마찬가지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1 The Internet Archive

The Internet Archive는 모든 것의 저장소이며, 언제나 유용한 Wayback Machine로 그것을 알고 있을 지도 모르지만, 공개 도메인 영화, 독립 매체, TV 방송 및 뉴스 릴, 그리고 무료로 사용하고 스스로 리믹스할 뿐만 아니라 편히 앉아 즐길 다른 매체들을 보유하고 있는 훌륭한 서비스다.

SF, 호러, 혹은 필름 느와르 같은 카테고리로 분류된 수많은 영화뿐만 아니라, 예술 영화, 교육 영상 및 영화, 그리고 후세를 위해 남겨둘 매체, 다큐멘터리 그리고 심지어 스톡 샷(stock shot)이 들어 있는 필름을 위해 the Internet Archive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축적된 영화들이 살펴보기 가장 편하다거나 비-컴퓨터 화면을 위해 구성되어 있다거나, 다운로드하지 않으면 보다 큰 화면에서 영상을 볼 행운은 없지만, 보물산이라 할 만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4
43
54902

Google A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