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비트코인보다 더 주목을 받는 키워드, ethereum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출처(클릭)



*ethereum: An open source, blockchain-based cryptocurrency, that features smart contracts; 스마트 컨트랙트를 특징으로 하는, 개방 소스,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된 화폐

Ananya Bhattacharya
2018.04.04

인도에서는 현재 비트코인(Bitcoin)이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가 아니다.

무료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Jana의 최신 Mobile Majority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5개월 동안 인도에서 암호화 화폐에 대한 검색 중 Ethereum이 bitcoin을 앞섰으며, 비트 코인이 29.9%, ethereum이 34.4%의 검색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화폐에 관해 그다음으로 많이 검색된 것은 BuyUCoin (NEM)으로 21.2%를 기록했고, 나머지 키워드의 검색 점유율은 5% 이하였다.

Ethereum은 2월 마지막 주 동안 비트 코인 검색량의 두 배를 기록했다. 2017년 10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진행된 조사에서, Jana의 mCent 브라우저 앱을 통해 Jana는 화폐 검색 용어와 화폐 거래 사이트 방문(exchange-site visits)를 분석했다.

비트 코인 가격이 $20,000을 기록한 지난 12월, 암호화된 화폐 검색 역시 가장 높았고, 5개월 동안의 연구 기간 중 모든 검색량의 30%를 점유했다. 그 기간 이후 비트 코인 가격은 급락했다. 한편, 비트 코인 다음으로 두 번째로 가장 큰 검색량을 기록한 암호화된 화폐 Ethereum은 2018년 초 $1,261로 최고 가격을 기록했다. Jana CEO Nathan Eagle은 Quartz와의 인터뷰에서 비록 이것이 Ethereal 거래가 비트 코인을 능가하고 있다는 신호는 아니지만, “검색량은 무엇이 모멘텀이고 무엇이 성장의 신호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선도적 지표이다”라고 말했다. “이것이 Ethereum을 더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해당되지 않을 수 있지만, 확실히 관심이 더 커지고 있다는 신호는 된다.”

2018년 초까지, 암호화된 화폐가 인도에서 법정 통화로서 받아들여지지 않을 거라는 것이 뉴스에서 표면화되면서 - 재무장관 Arun Jaitley가 지난 2월 예상 발표에서 강조했다 - 관심사에서 주목할 만큼 멀어졌다. 지난 11월, 정부 패널은 심지어 암호화된 화폐 교환을 그만두라고까지 권하기도 했다.

Eagle은 “정부가 가격 하락과 결부하여 화폐 교환을 중지시키고 통화를 제한하는 것은 과열된 투자를 시들하게 하는 결과로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아직까지 꽤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아마도 우리는 실제 안정 상태가 무엇인지 곧 보게 될 것이다.”

암호화된 화폐 검색의 궤도를 따라가면, 다양한 암호화된 화폐 교환의 페이지 로드 역시 지난 12월 최고점에 이르렀으며 2월까지 크게 감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총 페이지 로드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은 38.85%로, Bengaluru에 기반을 둔 Unocoin 사이트가 차지했다.

적어도 1회 이상 암호화된 화폐 교환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 중 반 이상이 Unocoin의 웹페이지를 방문했다. Ahmedabad에 IT 사무실을 가지고 있고 싱가포르에 헤드쿼터가 있는 Zebpay는 두 번째 도달 랭크를 기록했고 그 수치는 30.49%였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4
43
54902

Google A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