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 나는 바람을 폈다.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이젠 어쩌지?

*출처(클릭)

PureWow
2019. 03. 26

맞다. 당신은 바람 폈다. 당신은 외로웠었고, 배우자에게 몹시 화가 났었으며, 오해를 했었고, 단지 지루 했었다. 그렇지만 당신은 여기에 왔고, 아마도 다음에 어떻게 할지 궁금해하고 있을 것이다.

비탄의 소용돌이, 자기반성, 미래에 대한 공포가 앞으로 나아가는 생산적인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할지 방법을 찾기 위해 우리는 사랑과 부부 치료사 Tammy Nelson 박사의 새 책 “바람을 피울 때: 당신이 알아야 할 10가지”를 참고해 보기로 했다.

바람을 폈다는 사실을 인정하라(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일을 멈춰라).

앞으로 어떻게 할지(그리고 왜 바람을 폈는지)를 알아내는 첫 번째 단계는 당신이 바람을 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다. 맞다. 당신은 바람을 폈다. Nelson에 따르면, “부정하거나 정당화하느라고 현실에서 방향을 찾을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라고 한다. 그리고 절대로 상대를 비난하지 말라. 결혼 생활이 어땠든 간에 당신은 바람을 피운다는 능동적 선택을 한 것이다. 당신이 이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문제 해결의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다.

고백할지 말지를 결정한다…

현장에서 붙잡히지 않았다면, 배우자에게 말할지 말 지 결정할 시간이다. 뚜껑을 열면 벌레가 튀어나올 것 같은 병을 붙잡고 어쩔 줄 모르겠다면, 고백하지 않았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질 지에 대해 생각해 보라. 진실을 말하고 무엇을 얻을 것인가? 진실을 고백하고 결혼 생활을 원래대로 복원하게 될까, 아니면 속 시원한 느낌을 받을 뿐일까? 진실을 고백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 우리를 다음 단계로 가게 해 주는 것은 무엇인가…

아니면 입을 다물어라

확실히 이 방법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이를 시작하는데 하나 이상의 방법이 있다 - 혼자 그 일을 간직할 수 있다. Nelson은 당신이 그렇게 하는데 따른 위험과 이점을 저울질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당신은 그 관계에서 벗어날 수 있고, 이중적인 삶을 살 수도 있지만 항상 배우자는 결국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그 일이 여전히 비밀일 경우, 그것을 인정하는 것은 당신의 배우자가 매우 큰 감정적 고통을 겪게 됨을 의미한다. 그것이 당신의 삶에서 이 사람을 잃는다는 것을 의미할 경우, 이런 짐을 짊어져도 괜찮은가?

자백을 할 것이라면, 계획을 세운다

저녁 식사 시간, 무심결에 “나 바람 폈어”라고 말하는 것에 대한 갈망이 있는 만큼, 당신은 그 일을 할 수 없다. Nelson은 시작하기 좋은 순간은 “사전에 천명하는 것”이다. 배우자에게 이야기할 것이 있다고 말하되, 입에 발린 소리를 하지 않는다. 배우자에게 당신에게 얼마간의 시간(아마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그리 즐겁지 못한 공유할 것이 있음을 알려준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말한다. “나 바람 폈어”라고.

이유를 모른다면 미안하다고 말하지 않는다.

그렇게 하지 못할 수 있지만 현실을 직시하라. 웅얼거리며 반복해서 사과를 할 경우 대화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그리고 진실되지 못하게 보일 수 있다). 목표는 정직하게 말하는 것이고, 그렇게 하기 위해 Nelson은 “1) 상대를 비난하지 않는다 2) 사실을 부인하지 않는다 3) 가식적으로 꾸미지 않는다”라고 권한다.

‘이유’를 준비한다

결국 당신의 배우자가 알고자 할 것이 이것이다. 답하기 어려운 질문은 아니지만, Nelson은 당신이 왜 외도를 저질렀는지를 이해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당신의 외도가 행복하지 않은 결혼 상황을 벗어나기 위한 직접적 방법인지, 간접적 방법인지, 아니면, 무언가를 바꿔보기 위해 당신의 관계를 어그러뜨린 것이, 각성을 위해서인가 아니면 결혼생활을 깨기 위해서인가?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설명을 할 때 결코 배우자가 그 사람을 비교하지 않는 것이다.

가정에 머물지 떠날지를 결정한다

외도를 그만두고 결혼 생활이 다시 시작하길 원하는가, 아니면 당신의 배우자를 떠나길 원하는가? 쉬운 결정이 아니다. 그리고 고려할 부분이 있다. Nelson은 결국 배우자와 함께하는 사람들은 소수이고(약 3%), 이로 인한 이혼율은 높다(75%). 결혼 생활을 복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 되겠지만, 더 나은 관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버전’을 만들어라

결혼 생활이 작동되게 하기로 결정한 경우, 다음 단계는 부부로서의 미래 모습이 어떨지 마음속에 그리는 것이다. 행복해질까? 마음속의 두려움은 무엇인가? 무엇을 바꿀 수 있을까? Nelson은 되지 않을 일이 아니라 될 일에 집중하라고 말한다. 무엇보다도, 당신이 생각하는 부부 사이의 문제가 무엇이든, 당신과 배우자가 함께 그 고통으로부터 교훈을 얻을 때가 된 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3
19
38475

Google A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