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it에 공유된 식료품점의 어두운 비밀들…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출처(클릭)

“바나나 박스에서 엄청나게 큰 거미가 얼마나 자주 나오는지, 미쳐 버리겠어요.”

2019.4.22
Stephen LaConte

금주 Reddit(역: 소셜 뉴스 웹사이트)의 스레드에서는 식료품점 직원들에게 고객이 알지 못하는 더러운 비밀(the dirty secrets)을 모두 공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스레드는 빠르게 퍼져나갔고, 점점 더 많은 직원들이 자신의 매장이 가진 가장 어두운 비밀을 들고 끼어들기 시작했다.

여기에 밝힌 몇 가지 비밀들은, 공유된 내용 중 가장 이상하고 가장 역겨우며 가장 충격적인 내용을 고른 것이다:

1. “우리 카트를 세척하는 일은 오직 비(rain)만이 한다. 그리고 우리는 그 카트에 쓰레기를 담아 운반한다.”

2. “매대 사이 통로(aisles) 아래엔 항상 쥐로 들끓는다.”

3. “사과는 적절한 환경에서 거의 1년 간 저장될 수 있고, 슈퍼마켓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그래서 당신이 5월에 구입하는 그 사과는 1년 전쯤부터 가게에 있던 것이다.”

4. “내 친친이(친한 친구가) 식료품점에서 일하는데, 그가 말하길, 바나나 박스에서 엄청나게 큰 거미가 얼마나 나오는지, 미쳐 버리겠다고 말하더라.”

5. “야간 재고 정리원으로 일했을 때 도난당하는 유일한 상품은 고기였다. 매일 밤 당신은 여기저기 숨겨져 있는, 뜯긴 고기 포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6. “식료품점 매장 관리자는, 보다 많은 매대 공간을 확보하려는 기업들에 매수되기(bribed) 매우 쉬운 직책이다.”

7. “난 소매 베이커리에서 일하고 있다. 우리가 원재료를 사용해 만드는 것은 하나도 없다. 모든 것이 냉동되어 있다. 우리는 단지 냉동된 것을 꺼내 굽던지 해동한 후 선반에 놓는다. 케이크도 미리 만들어져 있다. 우리는 단지 케이크에 당의를 입히고(icing) 장식을 할 뿐이다.”

8. “우리는 너무나 많은 음식물을 낭비하고 있다. 육류 상품이 특정 온도 이상에 노출될 경우 우리는 즉시 그 상품을 폐기한다. 난 온도 때문에 $100,000 이상 어치의 고기를 없앨 책임을 졌었다.”

9. “당신이 한 직원에게 상품의 뒷면을 살펴보라고 요청할 경우, 10번 중 9번은 뒤로 걸어 들어가서 몇 분 서 있다가 나와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10. “식료품점은 당신이 더 많은 상품을 사게 할 수많은 트릭들을 가지고 있다. 설탕이 발린 아이용 시리얼이 하단 선반에 놓인 이유를 알고 있나? 아이들의 눈높이이기 때문이다.”

11. “현행 식료품점 모두 매장 내에 몇 종류의 동물이 있다. 바퀴벌레, 쥐, 혹은 파리일 수 있다. 단지 당신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12.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더 나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하도록 향수 어린 음악을 틀기도 한다. 다음에 매장을 방문했을 때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구매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

13. “관리자가 당신이 음식 쓰레기(퇴비; compost)에 버린 빈 병을 골라내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쓰레기 통이 뒤섞이는 일이 잦다. 그 모든 것이 대형 철제 쓰레기 통(dumpster)에 들어간다.”

14. “모터가 달린 카트는 오줌(pee)을 잔뜩 맞는데 청소가 되진 않는다. 걸레로 닦긴 하지만 그것이 전부다.”

15. “상품들은 종종 선반에서 유통 만기일을 맞는데, 오래도록 파악되지 않는다. 그것은 특정 직원이 선반에 놓인 지 오래된 상품 앞에 신 상품을 놓기 때문이며, 이런 일은 모든 뿐에서 발생된다.”

16. “당신이 바닥에 무언가를 엎지르면, 그것을 청소하는데 약 $40이 든다. 우리는 정말 정말 비싼 흡수제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도 법정 소송 비용보다는 싸다.”

17. “오늘 껍질이 덮여 판매되는 닭 가슴살은, 내일 껍질이 벗겨진 닭 가슴살로 판매된다. 왜냐하면 오래 두면 녹색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18. “판매되는 모든 치킨 샐러드와 음식들을 매일 만들어 내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 새로 만들기 전에 보통 1주일 정도 선반에 놓여 있다. 우리는 항상 고객들에게 우리 식품이 얼마나 신선한 지 말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19. “내가 항상 싫어하는 일은 우유를 비축하는 일이다. 우유가 배송되어 오면, 모든 우유병이 열려 있는 다른 우유병에서 넘친 우유를 뒤집어쓰고 있다. 그 냄새는 역하며 씻겨 있지 않다.”

20. “아이스크림과 냉동식품은 뒷 방의 짐수레에 놓여 움직일 때 여러 번 녹고 해동되는 것 같다.”

21. “식료품점 델리 코너에서는 주의하라. 나는 하루 종일 손도 씻지 않고 장갑도 바꾸지 않는 형편없는 동료들과 일하고 있다.”

22. “고객이 나에게 뒤편에 그리고 저장소에 남은 물건이 있냐고 물으면 없다고 말한다.”

23. “비닐봉지를 남겨 놓고 가면 ‘재활용’될 것이라 쓰여 있는 분리수거통은 거짓이다. 다른 쓰레기와 함께 버려지니까.”

마지막으로…

24. “당신이 물건을 올려놓는 그 컨베이어 벨트, 정말 정말 정말 더럽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