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팁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 저자: Lama Abdelbarr/Digital Communications Lead - Middle East & Africa, Talkwalker
* 게재 일자: 2019.5.28

☞ 아래 내용은 원칙에 중점을 둔 팀 제시다. 성공하는 마케팅 분석 결과를 방법론으로 적용하지 않고, 자사에 맞는 마케팅을 창의 하는데 '참고'하길 바란다.

☞ 기존 원문 번역 형태에서 벗어나, 원문의 의미를 요약정리하는 방식으로 전환했음을 고지한다.

요즘 인스타그램의 규모, 인기, 제공물이 증가하고 있다. 이 플랫폼에서 앞서 나가고 싶은 기업들이 증가한 탓이다 그 결과 계정 중 80%가 적어도 하나의 기업을 팔로잉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Talkwalker Quick Search에 따르면, 최근 30일 동안 인터넷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Instagram Marketing이 131,800회 언급됐다고 한다. 이런 주목받는 플랫폼을 디지털 마케팅에 활용하려면 어떻게 할지 몇 가지 팁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어떤 게시물의 참여도가 높았나?

소셜 분석 도구를 활용해 참여도가 높았던 게시물을 식별하고, 더 깊게 파고들길 바란다. 어떤 고객은 감정에 호소하는 커뮤니케이션에 반응하고, 다른 고객은 미학적인 면을 강조한 경우에, 또 다른 고객은 짧은 캡션이나 시각적 머터리얼만 게재한 것에 움직일 수 있다. 이 팁의 이행 전제는 고객 이해이다.

2. 투자 효과가 있는 인플루언서로 네트워크를 구축했나?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치와 실제 투자 수익률에 대한 의문이 증가하고 있다. 진정 효과적인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경우, 다른 디지털 마케팅보다 11배 정도 높은 ROI를 얻은 경우가 있다고 한다.

팔로워 규모만 보지 말고 1) 브랜드와 동일한 관심사와 가치를 공유하는지 2) 영향력 있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지 세밀히 살필 필요가 있다. 또한 담당자는 디지털식 대화에 적응해야 한다(역: 자기 할 말만 하고 일어나는 식은 안된다는 의미로 이해됨).

3. 우리가 어디 있는지 인식한다

로컬 잠재 고객에게 제공되는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방법론을 쫓아야 할 것인가? 로컬에 뿌리내리고 있다는 강한 향기를 유지하면서도 폭넓게 잠재 고객에게 접근한다. 또한 로컬에서의 최적 타이밍, 시간대, 유명인과의 연계 등을 고려한다.

4. 해시 태그

효과적인 해시 태그 활용이 전략 성과를 높여준다. 지속적인 최적화에서 손을 놓아서는 안되며, 연중 내내 사용되는 태그와 특정 캠페인용 태그를 유지한다. 해시 태그 추적 도구를 활용해 해시 태그를 추적, 분석, 최적화한다.

5. 최적화

인스타그램을 포함, 소셜 미디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업그레이드된다. 인스타그램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캠페인을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통찰력을 갖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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