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 읽기: 보이차의 효능 에세이




발효된 보이차는 고농도의 폴리페놀과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가지게 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부드러운 향이 나며 유익균이 많아지기 때문에 효능이 더 강해진다.

1. 체지방 감소를 통한 다이어트: 정기적으로 음용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함유된 갈릭산은 지방 분해효과와 지방산 합성 억제 효과가 있고, 카테킨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돕는다. 건강한 식습관이 전제 되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에피네프린과 노르에피네프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 생성을 촉진하여 지방산 저장을 줄인다.

2. 활력 증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한 잔을 음용하면 신체 에너지 수준과 함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보이차 100g에 약 26~3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 커피 대비 30% 덜 함유되어 있다.

3. 심장 건강 지킴: 천연 스타틴인 로바스타틴 생성에 도움을 주어 심장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 암 예방: 보이차를 지속 섭취할 경우 암에 대한 저항력이 길러지고 새로운 암 세포의 성장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2011년 중국 쿤닝과학기술대학교 연구 결과). 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의 덕분이라고 여기고 있다. 폴리페놀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불규칙한 세포 생성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 아직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Photo by Manki Kim on Unsplash

5. 스트레스 감소: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만, 초조함으로 불안감을 유발하지는 않는다.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경미한 통증과 고통의 이완을 돕는다. 식물성 유효성분인 파이토케이컬과 신경전달물질인 가바, 마음을 진정시키고 긴장감을 풀어주는 테아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멜라토닌 생성을 증가시킨다.

6. 질병 예방: 매일 음용할 경우 감기나 독감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발효되지 않은 차보다 항산화제 농도가 더 높고 이로 인해 염증 같은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차나무에서 유래해서 허브차보다 카테킨을 더 많이 함유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7. 독소 및 활성 산소 제거: 중국 전통의학에서는 몸 전체의 독소를 걸러내고 비장 및 위 기능을 돕는다고 말한다. 함유된 단당과 미생물이 비장의 혈액 정화 및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

8. 뼈 건강 증진: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뼈 질량 및 강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항염증 특성도 가지고 있어 관절염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참고 자료
https://beyondtop01.tistory.com/20

보이차 운남성 통나무 낱개포장 푸얼차 지방분해 다이어트
보이차 운남성 통나무 낱개포장 푸얼차 지방분해 다이어트 선물용, 1통, 750g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보이차 #체지방감소 #활력증가 #심장건강 #암예방 #스트레스감소 #질병예방 #독소제거 #활성산소제거 #뼈건강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