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는 아픈가 에세이



Photo by Aarón Blanco Tejedor on Unsplash


이 플레이리스트는 2014년 7월 28일에 구성 됐습니다. 장마가 한창일 때입니다. 하지만 강수량은 전혀 장마 같지 않던 시절입니다. 


보시다시피, 2014년 전후 여름 강수량은 다른 해에 비해 매우 적었습니다. 기후변화 때문이겠죠? 그래도 기분은 기분대로 저조했습니다. 그래서 이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했습니다.

이젠 음악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지금은 장마가 아니니까요.

Photo by Road Trip with Raj on Unsplash

믿음은 진실해야 합니다. 당신이 믿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마음에 의심은 없나요?

다이어트, 화장, 패션, 쇼핑. 누구를 위해서 인가요? 자신의 만족을 충족한 채로 타인의 시선을 기다리진 않나요? 그럼 타인의 수가 너무 적습니다.

보이는 것만 믿습니까? 타당성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모든 생물이 만들어내는 결과이니까요. 하지만 이해를 하고자 한다면,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알고 싶은 사람의 친구와 친구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대가 당신이 바라던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상대를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상대가 어떻게 하면 바라는 것을 줄 건가요?

Photo by averie woodard on Unsplash

나는 매력적인 사람을 사랑합니다. 타인의 시선이 언제 어디서나 꽂힙니다. 그 시선이 두려운 가요? 혹시 그 시선을 따라 상대가 사라져 버릴까봐 두려운 가요?

당신의 사랑은 얼마나 뜨거운 가요? 정열적인가요? 세상을 태우고 공기를 흩을 정도인가요? 혹시 구석에 앉아 상대의 행동만 지켜보고 있지 않나요, 반응도 제대로 하지 않으면서?

‘섹시하다‘는 대상의 성별이 갖는 고유의 속성이 매력적으로 보인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살이 많이 보인다고, 잔 근육이 섬세하다고 섹시한 것은 아닐 겁니다. 오히려 살을 많이 드러내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꾸밈은 어떤가요? 혹시 외무가 다 인가요?

Photo by Milada Vigerova on Unsplash

헤어진 그 사람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당신과 함께 할 때보다 행복한가요? 당신에게 보여주지 않던 미소를 짓고 있지 않나요? 도대체 함께 있을 때 당신들은 무엇을 한 것인가요?

No New Year's day to celebrate
No chocolate covered candy hearts to give away
No first of spring
No song to sing
In fact it's just another ordinary day

리듬은 꽤 흥겨울 겁니다.

Photo by Amin Moshrefi on Unsplash


#음악추천 #장마 #아픔 #고통 #인생 #매력 #섹시 #국내음악 #해외음악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0
27
55218

Google A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