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맛있게 먹기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Photo by Ramille Soares on Unsplash

코스트코와 트레이더스에서 4~5kg 생 연어를 구입할 수 있다. 연어를 좋아해서 기회가 닿을 때마다 구입했다. 처음엔 사선으로 얇고 길게 썰어 접시에 놓고, 한 쪽에 얇게 썬 양파(물에 담가 매운 기를 약간 뺐다)와 사워크림, 케이퍼를 놓았다. 그 다음엔 초밥 틀을 사서 단초물에 버무린 초밥을 찍어 내고, 얇게 회를 뜬 연어를 얹어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었다. 최근에는 괜찮은 연어장 레시피를 찾아서 덮밥을 했다. 대신 장에 연어를 담가두지 않고 먹을 때 뿌려 먹는 방식이다. 이 레시피를 반복해서 사용했다. 이젠 흥미가 떨어졌다.

연어는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아래 소개하는 레시피가 과연 입맛을 얼마나 충족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괜찮아 보이는 레시피를 골라 보련다.

* 아래 이미지 출처는 상기 출처와 동일하다.

허브와 겨자 소스 연어 스테이크

푸드 프로세서에 마늘 2쪽, 로즈마리 잎 3/4 작은 술, 타임 잎 3/4 작은 술, 드라이 화이트 와인 1 큰 술, 올리브 오일 1 큰 술, 디종 머스터드 2 큰 술, 통 곡물 머스터드 1 큰 술을 넣고 30초간 섞는다. 여기에 통 곡물 머스터드 1 큰 술을 추가하여 잘 섞는다. 연어는 오븐에 굽는다.

삶은 달걀과 훈제 연어

달걀을 삶고, 절반으로 자른 후, 노른자만 덜어낸다. 블렌더에 노른자 8개, 사워크림 1/2컵, 실온에 놓아둔 크림치즈 59g, 마요네즈 2 큰 술, 레몬주스 1 큰 술, 부추 2 큰 술, 다진 훈제 연어 114g, 소금 1 작은 술, 후추 1/2 작은 술을 넣고 소스 수준이 될 때까지 블랜딩 한다. 티스푼으로 절반 자른 달걀 흰 자를 채운다. 노른자 혼합물을 채운 후 연어 알과 부추로 장식한다. 식탁에 내기 전에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거나 각자 입맛에 맞게 간을 한다.

크림소스 연어 스테이크

연어를 구운 프라이팬을 가열하고, 올리브 오일 1 큰 술과 무염 버터 3 큰 술을 넣는다. 버터가 녹으면 다진 마늘 1쪽, 고춧가루 1/4 작은 술을 넣고 약 30초 간 저으며 가열한다. 드라이 화이트 와인 1/2 컵, 레몬 즙 1 큰 술을 넣고 반으로 줄 때까지 1~2분 저으며 끓인다. 헤비 크림(생크림) 1/2 컵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1~2분 동안 끓인다. 프라이팬에 구워둔 연어를 다시 넣고 1~2분 동안 데운다.

달콤하고 매운 구운 연어

매운 소스를 만들어 보자. 핫소스 2 큰 술, 흑설탕 1 큰 술, 훈제 파프리카 1 작은 술, 카이엔 고추 1/4 작은 술을 작은 그릇에 섞는다. 혼합물 1 큰 술을 큰 그릇에 옮기고 라이트 마요네즈 2 큰 술과 섞는다. 여기에 쪽파 1 큰 술, 매우 얇게 썬 셀러리 줄기 8개, 아주 얇게 썬 적 양파 1/2개를 섞는다. 

훈제 연어를 넣은 딥

믹서 혹은 블렌더에 실온에 둔 크림치즈 227g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믹싱 한다. 여기에 사워크림 1/2컵, 레몬주스 1 큰 술, 다진 생 딜 1 큰 술, 와사비 1 작은 술, 소금 1/2 작은 술, 후추 1/4 작은 술을 넣고 섞는다. 여기에 다진 훈제 연어 113g을 넣고 잘 섞는다. 크래커나 크루디테이(crudités; 생야채 전체 요리)와 함께 서빙한다.

생강 글레이즈 연어

올리브 오일 1/4컵, 간장 3 큰 술, 참기름 2 큰 술, 다진 생각 1 큰 술, 메이플 시럽 1 큰 술, 겨자 1 큰 술, 스리라차 1 큰 술, 다진 마늘 2쪽을 혼합한다. 이 중 1/3은 연어를 구울 때 바르고 나머지 혼합물에는 연어 필레를 담근다. 연어를 바삭하게 구우며 혼합 소스를 바른다.

여기까지 정리해 보니 대부분 연어를 구워서 만든다. 연어 스테이크는 화자 집에서 크게 환영 받지 못한다. 어떨까? 생소하지만 호기심 당기는 소스로 유혹해 볼까?




#레시피 #연어 #생연어 #훈제연어 #연어요리 #연어레시피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