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하기 에세이



Photo by Andhika Y. Wiguna on Unsplash

한국의 쌀 요리(솥 밥 조리법)

쌀을 씻어 냄비에 넣고 20분 불린다. 센 불에 5분,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 10분, 그리고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상태에서 뜸들이기 15분.

일본의 밥 조리법

씻은 쌀을 체에 받쳐 30분 ~ 1시간 불린다. 쌀 부피와 동량의 물을 넣고 솥에 안친다. 센 불로 가열하고, 충분한 김이 나오면 최약불로 줄여 10분, 불을 끄고 10분 뜸 들인다.

Photo by Pierre Bamin on Unsplash

중국의 밥 조리법

쌀을 씻고, 깊은 냄비에 담고 물을 붓는다. 센 불에 가열하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10분 조리한다. 그 후 냄비를 단단히 덮고 약한 불에서 20분 혹은 모든 물이 쌀에 흡수될 때까지 끓인다.

태국의 밥 조리법

쌀을 불리지 말고 쌀의 1.5배의 물을 넣고 뚜껑을 열고 10분 정도 끓인다. 바닥에 눌지 않도록 중간 중간 저어준다. 쌀이 익으면 물을 따라 버리고 밥만 남기고 뚜껑을 닫은 후 약한 불에 3~5분 더 익힌다.

Photo by Eduardo Prim on Unsplash

유럽의 밥 조리법

팬을 가열하고 올리브유를 넣은 후 다진 양파를 단향이 날 때까지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지고 단향이 나면 생쌀을 넣고 함께 볶는다. 여기에 화이트 와인을 넣고 졸이다가 육수를 넣고 졸이듯 저으며 조리한다. 1차 육수가 졸아 들면 다시 육수를 넣고 졸인다. 2차 육수가 졸아 들면 세 번째 육수를 넣고 기타 재료를 넣어 졸인다. 3차 육수가 졸아 들면 4차 육수를 넣는다. 쌀이 살짝 딱딱하게 느껴질 정도로 익힌다. 생파마산을 넣고 뚜껑을 5분간 덮어 둔다. 





*참고


#한국솥밥 #일본솥밥 #중국식밥 #태국식밥 #유럽식밥 #쌀요리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