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자주 놓치는 6곳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Photo by Erik Mclean on Unsplash


*아래 여행지 이미지는 위 출처에 게재된 이미지 입니다.

익숙한 것을 좇다보면 독특한 경험을 놓치게 된다. 익숙한 길에서 만난 갈림길에서 다른 방향을 선택할 때 망설임을 이길 마음을 먹을 필요가 있다. 이것을 용기라고 하기는 싫다. 용기는 이럴 때 등장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진 후 수많은 여행 가이드, 여행지에서 사용할 간단한 회화를 기술한 책이 모두 같은 노래를 돌림노래로 부른다. 오히려 그것이 안심이 된다. 익숙함이 주는 안도감, 낯선 곳에서 가장 필요한 마음 상태일지 모른다.

아래 기사는 유럽으로 여행을 떠난 관광객들이 자주 놓치는 장소를 소개하고 있다. 그와 동시에 익숙한 길에서 만난 갈림길에서 다른 방향을 선택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한 번 읽어 보시길.

Braga, Portugal 브라가, 포르투갈


보다 전통적인 포르투갈을 경험할 장소라고 소개하고 있다. 초기 로마인들은 브라가를 브라카라아우구스타라고 불렀다고 한다. 이곳은 역사와 경이적인 건축물을 보유하고 있다. 한 때 대주교 거주지였던, 고대 석조 궁전 옆 브라가 대성당, 그리고 산타바바라 정원. Biscainhos Palace 외부엔 멋진 계단식 정원이 있으며, Raio Palace은 파란색 타일(azulejos)로 덮인,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바로크/로코코 외관을 가지고 있다. Bom Jesus do Monte 성역의 웅장한 계단도 잊지 않길 바란다. 서점 Centésima Página의 뒤에는 멋진 야외 카페가 있고, 간식은 코너 커피 하우스 Café A Brasileira에서 즐겨보자.

Outer Hebrides, Scotland 아우터 헤브리디스, 스코틀랜드


원시 자연과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해리스 섬의 Luskentyre에는 절묘하다 표현되는 해변이 있고, 섬 서쪽 가장자리는 이탄 무어 혹은 맥 헤어로 덮여 있다. 걷기, 하이킹, 철기 시대 유적 방문 등 느린 하루를 경험할 수 있다. BC 2,900년 경 만들어진, 높이 15 피트(4.6 미터)의 스탠딩 스톤 링 The Callanish Stones, 현대식 객실을 보유한 Lews, Castle Bay의 물로 둘러싸인 Kisimul, 헤브리디스의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는 Museum nan Eilean을 방문해 보자. Gearrannon Blackhouse Village의 복원된 숙박 시설에서 크로프팅, 토탄 절단, 해리스 트위드 손 만들기를 배워보자. 해리스 증류소에서 현지의 진을 즐길 수 있다. 만조 시 활주로가 수중에 있어서 Barra의 비행시간은 변동될 수 있다.

Novigrad, Croatia 노비그라드, 크로아티아


왕좌의 게임 촬영지, 두브로브니크와 스플리트 사이에 위치한 작은 어촌 마을 노비그라드. 이곳에는 맛있는 음식, 완벽한 피크닉용 녹지 공간, 자전거를 빌려 올리브 과수원과 와인 생산 포도밭을 돌아 볼 수 있다. 초승달 모양의 해변은 작은 보트를 빌려 수정 같은 만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이스트 리아의 신선한 해산물과 파스타 등 지중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해질녘 물 위에서 해안선 불빛 감상을 놓치지 말자.

Matera, Italy 마테라, 이탈리아


바로크 양식의 교회와 궁전, 석회암 언덕의 동굴 새시(sassi)에 가보자. 새시는 집과 건물이 쌓여 지붕이 통로가 되고 돌계단이 미로는 역사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마테라는 1993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고 2019년 유럽 문화 수도로 지정 됐다. 새시는 레스토랑, 박물관, 호텔, 활기찬 예술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동굴의 방을 예약하고 수천 년 전 절벽 생활을 체험해 보자. 1200년대에 지어진 마테라 대성당, 마을 가장자리의 Sasso Caveoso는 소대 도시의 소박한 전망을 경험하게 한다. Musma 미술관과  Casa Grotta di Vico Solitaria도 놓치지 말자.

Stavanger Region, Norway 스타방에르, 노르웨이


1125년 생긴 스타방에르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다. Gamle Stavanger는 18세기 및 19세기 목조 주택으로 이루어져 있다. 갤러리와 작은 상점, 카페, 부띠크를 방문하고  Øvre Holmegate도 놓치지 말자. 스타방에르는 프랑스 리옹 요리에 대한 노르웨이의 대답을 가지고 있고, 7월 초 유명한 음식 축제 Gladmat을 개최한다. 음악 애호가라면 5월 MaiJazz, Stavanger International Jazz Festival, 8월 International Chamber Music Festival을 방문하자. 스타방에르는 5개 호수와 3개 피요르드가 있다. 피요르드 안팎으로 하이킹과 보트 투어를 하며 깊고 푸른 바닷물과 높은 화강암 바위 표면을 감상할 수 있다. Lysefjord의 보트 투어는 북쪽 상록수 섬으로 출발하거나 아름다운 재렌 해변으로 향한다. 더 멀리가고 싶다면 스타방에르에서 페로 제도로 가는 페리를 탈 수 있다.

Brasov, Romania 브라쇼브, 루마니아


드라큘라 성에서 차로 이동해 트란실바니아의 브라쇼브가 도착한다. 중세 색슨 성벽과 피아타 스타 툴루이(의회 광장)를 보자. 13세기 도시의 좁은 자갈길을 따라 걸으면 벽을 검게 한 1689년 화재 이름을 딴 Black Church에 닿는다. 중세 색슨 성문을 넘어, 13세기~17세기 루마니아 인들이 색슨 족을 정복, 도시에서 추방되어 살았던 Schei District에 가보자. 식욕이 돌거나 간식이 필요하면, 도로 옆 카트에서 판매하는, 달콤하고 구운 실린더 케이크 kurtos kalacs를 먹어보자. 멋진 경치는 하이킹이나 케이블카를 타고 탬파산 정상으로 오르며 즐길 수 있다. 방문을 연장하여 숨 막히는 카르파티아 산맥으로의 여행도 고려해 보자.

#해외여행 #유럽여행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5
32
54678

Google A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