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방어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Photo by Studbee on Unsplash




*하기 번역 내용은 원문의 내용을 요약정리한 것입니다.


지난 5월 7일, 사이버 범죄자들이 미 동부 해안 석유 공급 파이프라인의 거의 절반을 폐쇄했다. 공급 재개를 하려면 430만 달러를 지급하라고 그들은 Colonial Pipeline Company를 위협했다. 며칠 후 이와 유사한 랜섬웨어 공격이 아일랜드 대부분의 병원을 마비시켰다.


사이버 위험은 2002년 이후 4배 이상, 2013년 이후 3배 이상 증가했다. 활동 패턴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었고, 더 광범위한 산업에 영향을 미쳤다. 판데믹 기간 중 집에서 로그인하는 근로자들이 위험을 가중 시켰다. 영향받는 시업의 수가 사상 최고 수준이다.


요즘 은행 강도는 발라 클라 바스(balaclavas)보다 랩톱을 선호한다.


만일 누군가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에서 이런 위협을 받는다 상상해 보자. "5,000 달러를 지불하지 않으면 문은 열리지 않아!"


Photo by Luther.M.E. Bottrill on Unsplash


사이버 공격을 받은 기업들은 그 사실을 은폐한다. 그들이 내세우는 인센티브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많은 기업이 2단계 인증 같은 기본 사항을 무시한다. Colonial Pipeline Company는 단순한 예방 조치조차 취하지 않았다.


첫 단계는, 기업이 사이버 공격 및 그 잠재 비용을 공개하도록 요구한다. 제대로 된 공개를 통해 투자자, 보험사, 공급업체는 보안에 투자를 망설이는 기업을 더 잘 식별할 수 있다. 제조업체는 안전하지 않은 IoT 장치에 제품 표준을 설정하고 준수하도록 한다. 위협에 따른 몸값(?)은 종종 암호 화폐로 지불된다. 다라서 합법적 출처를 가지고 있지 않은 돈이 근거 없이 일반 은행 계좌로 인출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어야 한다. 이는 암호 화폐 거래소 역시 준비할 사항이다.


최근 G7 및 NATO 정상 회담에서 자유 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사이버 공격을 억제할 것을 약속했다. 그러나 서구 국가에 대한 감시를 멈추지 않는 국가들이 있을 것이다. 조 바이든 대통력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간 세 번째 회담은 사이버 범죄에 대한 대화였다. 이상적으로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점점 디지털화되는 전 세계 경제의 건전성을 위협하기 어렵게 만드는 합의에 이르기 위해 전 세계가 노력할 것이다.



#랜섬웨어 #컴퓨터보안 #사이버보안 #인터넷보안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5
54
54678

Google A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