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한 샐러드 믹스 어떤가요 유익 흥미로운 한글 외신






Photo by Brooke Lark on Unsplash



아래 내용은 해외 사례다.


2021년 10월 29일, Dole은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에 오염됐을 것으로 예상되는 특정 가든 클래식 샐러드 믹스를 제한적으로 리콜했다. 이번 리콜은 자발적 결정이며, 보고된 질병은 없다.


구입한 샐러드 믹스가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는데 필요한 정보는 3가지다. 로트 코드, 사용 기한, UPC 코드다. 이는 FDA 웹 사이트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만일 일치하는 로트 코드가 있을 경우 즉각 폐기한다.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Listeria monocytogenes)는 어린이, 노약자, 임신부, 면역이 약한 사람에게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유기체다. 증상은 고열, 심한 두통, 마비, 메스꺼움, 복통, 설사가 있다.


---


여기서 샐러드 재료 구입 방법을 추가 조사 기술한다.




○ 손질된 재료보다 통으로 구입한다: 손질 과정에서 비타민이 손실되고 세균 흡착의 가능성이 있으며 단맛이 빠져나갈 가능성이 있다. 되도록 흙 묻은 당근, 뿌리 달린 시금치, 통 포장 양상추 등 껍질이 있는 식재료를 구입한다.


○ 재철 재료를 구입한다: 제철 재료는 맛, 영양이 풍부하고 농약, 비료 등의 도움을 덜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 제철 토마토와 겨울 토마토를 비교하면 리코펜 함량이 4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한다. 그리고 제철 재료가 저렴한다(주: 가격은 수확 및 공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녹색, 황색, 담색 채소, 과일을 골고루 구입한다. 하루 담색 채소 200g, 녹황색 채소 100~150g 섭취가 영양 면에서 좋다고 한다.


○ 물 묻은 잎채소는 피한다: 수분 많은 채소를 비닐에 보관하면 금방 물러진다.


○ 식품 궁합을 고려한다: 채소, 과일과 육류, 어류, 견과류, 곡류 등을 고루 곁들이는 것이 영양 상승작용을 일으킨다. 다이어트 시 찬 샐러드만 먹으면 몸이 차가워지고 신진대사가 저하될 수 있다.


*상기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샐러드믹스 #리콜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