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데믹 시대, 비대면 진찰을 위한 원격 의료 사용 급증으로 원격 의료로의 접근성이 확대됐다. 또한 원격 의료 서비스 제공자, 환자, 비용 지불자는 가정에서의 진료 확대로부터 비용 관리까지 이 가능성을 고려할 기회였다. 하지만, 원격 의료 이해관계자들은 이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최근 McKinsey 조사에 따르면, 의사 중 2/3, 환자 중 60%가 원격 의료가 대면 의료에 비해 편리하다는 것에 동의했다. 하지만, 의사에게만 편리하다고 밝힌 의사는 전체 응답자 중 36%에 머물렀다.
관련된 통찰을 살펴봄으로써, IRL(실생활)에서 URL(가상) 의료 서비스 제공으로의 지속적 전환을 이해하고, 다음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자.
○ 환자들의 증가하는 원격 의료 수요와 의사들의 우려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
○ 2025년까지 가정으로 제공 혹은 확대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는 무엇인가
○ 디지털 의료 혁신에서 절감 가능성이 있는 비용
○ 의사에서 주요 원격 의료 기업의 공동 설립자이자 공동 대표로 변신한 의사가 "하이브리드 솔루션(a hybrid solution)"을 믿는 이유
○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불평등에 직면한 뉴욕시 Z 세대와 다양한 인구 집단의 행동 건강 치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이를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것

※ 역: 원문을 보면 하위 Article이 링크되어 있으며, McKinsey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article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격의료 #teleheal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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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원격의료, teleheal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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